본문 바로가기
범코노미: 범피디의 이코노믹 리뷰/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투자

페이코인 폭등 원인과 향후 투자 전망 그리고 국내 관심 코인들

by 범피디 2021. 2. 18.
728x90
반응형

오늘은 페이코인의 날이었습니다. 한 때 800%까지 갔다가 현재 600% 선에서 멈춰있는 모양새네요.

일전에 댓글로 페이코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어보신 분이 계셨는데요. 그동안 리플, 도지코인이 이슈였던 데다가 최근 비트코인은 물론이고 전반적으로 상승장임에도 불구하고, 페이코인은 비교적 잠잠했기 때문에 한 번 다루겠다고 답변만 드리고, 계속 미루고 있었는데요.

진작에 영상으로 다뤘다면, 대박 치신 분이 있을 수도 있었을텐데...아쉽기도 하고, 죄송하기도 하네요. 저도 페이코인을 100만원 정도 갖고 있다가 잠잠하길래 리밸런싱하면서 팔았다가, 오늘 50% 정도 상승한 지점에서 다시 잠깐 들어가서 20% 정도 수익 보고 나와버렸습니다.
저 혼자 크게 재미본건 아니니까 너무 억울해 하진 마세요. 부디 구독자님들 중에서 대박 치신 분이 있길 바랍니다.

 

※ 본 아티클은 아래 링크에서 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Xow9ymXgnmg

페이코인 폭등 원인과 향후 투자 전망 그리고 국내 관심 코인들

페이코인이 급등한 가장 큰 원인은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하겠다는 발표였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비트코인이 상승세라는 점이 복합적으로 작용했던 것 같아요.

페이코인은 휴대폰 결제 업체로 유명한 다날의 자회사 다날핀테크가 개발한 코인입니다. 다날 주식도 오늘 쿠팡 상장 수혜까지 더해 지면서 상한가였는데요. 다날이 쿠팡 내 휴대폰 결제 점유 1위이기 때문이죠.

페이코인 앱은 '19년 4월에 출시되었고, 작년 6월에는 업비트에 상장되었습니다. 국내 최초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라는 측면에서 메인 경제지에서도 간간이 소개 되었습니다. 작년 10월에는 글로벌 거래소 BKEX에 상장도 되었지만, 크게 주목하지 않은 이유는 페이프로토콜 자체 생태계의 고립된 코인이라는 점이었는데요. 그러다가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한다는 발표에 오늘 터진 겁니다.

저처럼 조금 먹고 빠졌다가 어어어 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아쉽긴 상당히 아쉽지만, 사두고 잊어 버린 게 아니고 계속 거래소 창을 보고 계셨다면 고점까지 참고 견디기는 쉽지 않았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단타 대상으로 볼 반짝 폭등 코인이 아니라 장기투자 대상으로 생각하고 있었다면, 대응이 조금 달랐을텐데요. 너무 순식간에 일어난 일이기도 하고, 저도 페이코인에 대한 관심이 크지 않아서 실수했던 것 같습니다.

어제까지 페이코인에 대한 제 시각은 휴대폰 결제 1위 업체답게 발빠르게 가상화폐를 내걸고 서비스를 하는구나 정도였는데요. 기존 결제 서비스와 크게 다를 것도 없으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내세우는 정도라 생각하고 크게 관심을 두지는 않았습니다.

오늘 과거 기사들과 자료들을 찾아 보고, 페이코인 앱도 깔아봤는데요. 암호화폐라는 관점이 아니라, 페이코인 '서비스' 측면에서 생각해 봤을 때 여느 반짝 폭등 코인과는 조금 다르게 바라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장기 포트폴리오에 편입시킬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페이코인은 코인으로서 보다는 결제 서비스로서 인지도가 더 높은 것 같은데요. 페이코인의 할인 이벤트들이 네이버 카페들에서 회자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알뜰 소비족들에게는 익숙한 결제 서비스입니다.
이렇게 결제 서비스로서 페이코인 생태계가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데다가, 비트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해지면서, 일반 세계와 블록체인 세계를 실질적으로 연결시킬 수 있을 거라는 관점에서 페이코인은 상당히 의미가 있는 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향후 이더리움 등 다양한 코인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시킬 계획이라고 하니까, 좀 더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그렇다고 해서, 앞으로 얼마나 더 오를 것인지, 적정 가격이 얼마인지를 쉽게 알 수는 없습니다. 당장 폭락으로 조정이 될 수도 있는 거고요.
그래서 일단 관심코인 등록의 의미로 20만원만 다시 매수를 하고 지켜보다가 추이를 봐가면서 비중을 늘려갈 계획입니다.
다만 아직 상용화를 발표 했을 뿐이고,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를 구현할 '헤네시스 월렛'이 페이코인 앱에 구축될 때 또 한번 점프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이 외에 국내업체가 개발한 코인들 중에 관심을 두고 있는 것들이 몇 있는데요.

 

'클레이튼'이 포트폴리오에 편입되어 있고,

https://youtu.be/HxTnWHuRUzE

클레이튼(KLAY) 투자 : 카카오톡에 암호화폐가 있다고? |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 | 코인원 가입 및 계좌 개설하는 방법

오늘 많이 올랐던 '밀크', '퀴즈톡'은 관심코인 정도로 20만원만 갖고 있습니다. 플레이댑과 썸씽은 그냥 지켜만 보고 있고요.

 

플레이댑도 오늘 폭등이 있었는데요. 크립토도저라는 NFT 수집형 게임을 일본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는 이유가 컸던 것 같습니다. 게임 출시만으로는 코인 보유 이유가 좀 약한 것 같고 NFT를 활용해서 게임간 아이템 거래가 활발해 질 수 있다는 판단이 서야, 가치가 생긴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일단은 보고만 있습니다.

 

그리고 체인플릭스는 아직 거래소 상장은 되어 있지 않은데, 블록체인판 유튜브입니다. UI가 유튜브와 거의 똑같은데요. 현재는 채굴단계라고 보시면 되는데, 내 영상을 다른 사람이 조회를 하면 토큰이 생기고, 내가 다른 사람의 영상을 시청해도 토큰을 얻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기회가 되면 각각의 코인을 별도로 자세히 한 번 다뤄볼까 합니다. 부디 때를 놓치지 않고 적기에 영상을 올려서 다들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페이코인 #밀크 #퀴즈톡 #플레이뎁 #썸씽 #체인플릭스 #비트코인투자 #암호화폐투자 #가상화폐투자 #암호화폐 #가상화폐 #비트코인 #비트코인전망 #이더리움전망 #블록체인 #이더리움 #업비트 #코인원 #빗썸 #투자 #재테크 #경제공부 #경제 #돈 #부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