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범코노미: 범피디의 이코노믹 리뷰/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투자

비트코인 투자, 무조건 대박 나는 천만원 포트폴리오

by 범피디 2021. 1.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범타임즈의 범피디입니다.
오늘은 댓글로 저의 의견을 여쭤보신 내용에 대해서 얘기해 볼까 합니다.

※ 본 아티클은 아래 링크에서 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Ucm6fhxLpxU

 

지금 이 상황에서 1000만원으로 처음 암호화폐 투자를 한다면,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짤거냐라고 이오연 님께서 댓글을 남겨 주셨습니다.

그리고 구은주 님께서는 스윙 업체가 해주는 추천을 받아 보는 건 어떻게 생각하냐고 댓글을 주셨습니다.

스윙은 일주일정도 기간을 두고 샀다 팔았다하면서 단기 수익을 노리는 투자 기법을 말하는데요. 구은주님 외에도 스윙에 대해서 물어보시는 분이 많으셨습니다. 대놓고 광고가 많은 건지, 오늘 제 채널에도 광고성 댓글이 달렸길래 삭제했는데요. 다른 유튜브 채널에서 스윙에 대해서 강조를 하는 건지는 잘 모르겠는데, 일단 스윙에 대해서는 반대라고 말씀 드리고 시작할게요. 이유는 차차 말씀 드릴게요.

암호화폐 포트폴리오 라이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

오늘 하락폭이 커서 폭락의 시작이 아닌가 하고 많이들 놀라셨을텐데요. 저도 상승장에서 추가 매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수익율이 50%까지 갔다가, 지금은 10%로 떨어졌는데요. 언론에서 잘 쓰는 표현으로 말씀 드리자면, 상승 피로감에 따른 조정이라고 봅니다. 단기간에 급등하다 보니까 이익 실현을 위한 물량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하락폭이 얼마나 더 커질지, 그 기간이 얼마나 오래 갈지 예상하기는 힘들지만, 아직 열풍은 시작도 안 했다고 보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암호화폐 포트폴리오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누차 말씀 드렸지만, 저 같은 경우 매월 적립식으로 추가 매수할 예정이었기 때문에 사실 조금 더 떨어지면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 예산 전액을 묻어두신 분들은 조급해 하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 그러실 필요는 없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한두달 싸움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먼저 세계 3대 투자자 짐 로저스의 말을 또 인용해 볼까 하는데요.
"믿음을 갖고 인내하면 반드시 성공한다.

 단, 확고한 믿음을 위해서는 투자한 분야에 대해 정확히 알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저는 이 말에서 많은 것을 느꼈는데요. 명심하시면 투자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인터넷처럼 암호화폐가 우리 생활에 보편적인 수단이 될 날이 반드시 온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사라지거나 가치가 하락하는 코인이 있을 수는 있겠지만, 100%씩 급등하는 코인이 있더라도 내가 잘 모르는 코인이라면 돌 보듯이 하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암호화폐에 대해 기관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이고 있어서 낙관적인 전망이 있는가하면, 국가 차원의 규제나 개입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인터넷 기술이 처음 개발되었을 때를 생각해 보시죠. 기술적, 사회적으로 많은 문제가 제기되었지만, 결국에는 해결했고, 지금에 이르렀습니다. 인터넷 확산을 각국 정부들이 부추긴 것이 아니었죠. 대중이 자연스레 받아들이고 확산된 겁니다. 또 인터넷 보안문제를 걱정하던 시절을 생각한다면, 은행 거래, 주식 거래를 지금처럼 PC나 핸드폰으로 한다는 건 상상도 못 할 일이죠.

암호화폐가 인터넷처럼 보편적인 수단이 되었을 때의 가치는 그 누구도 지금은 알 수 없고, 그 진가는 너도나도 암호화폐로 편히 스타벅스 커피를 사먹는 날이 되어서야 알 수 있을 겁니다. 그 날이 반드시 온다는 확신이 있다면 스윙을 할지말지 고민할 필요도 없고, 코인 거래가격이 떨어졌다고 걱정할 필요도 없는 겁니다.

우리가 고민해야 할 일은 낭비하는 돈을 어떻게 아껴서, 한 푼이라도 코인을 더 모을 수 있을까를 고민해야 하는 겁니다. 물론 개인 사정에 따라 단기 자금으로 굴리고 빠질 계획을 하실 분들도 있으실 텐데, 단기에 확실히 수익을 볼 수 있느냐 없느냐는 제 채널의 영역이 아닌 것 같아요. 좀 더 솔직하게 말씀 드린다면, 인간의 영역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전 영상에서도 분산 투자를 하라고 말씀 드렸던 겁니다. 또, 아무리 암호화폐에 대한 확신이 있다 하더라도 어떤 일이 일어날지는 아무도 알 수 없기 때문에 주식이나 다른 투자자산과 적절히 섞으라는 말씀도 드렸던 겁니다.

서론이 길었는데요. 이제 질문에 대해서 답을 드릴게요.

 

스윙 질문에 대한 대답은 이미 된 것 같고, "1000만원으로 처음 투자한다면"이라는 질문에 대답을 드리자면, 이미 중요한 내용은 모두 말씀 드렸다고 생각하는데요.

 

질문에 충실한 답변을 해 보겠습니다.

제가 1,000만원으로 지금 시작한다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각 50만원씩 9번 나눠서 분할 매수를 하고 100만원은 현금으로 보유할 것 같습니다. 추가 자금 투입이 없다면 일주일에 한 번씩 9주간 매수할 테고, 매월 일정액을 추가로 투자할 여력이 있다면, 2~3일에 한 번씩 매수할 것 같습니다. 100만원으로는 스윙도 해보고, 단타도 해보고, 급등주도 사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경험이죠. 운 좋게 수익까지 얻으면 더 좋고요.
9번 분할 매수하는 동안 관심을 쏟으면서 공부도 많이 하시게 될텐데요. 그 때는 스스로 투자 원칙이 생기게 될테고, 본인의 원칙에 맞게 비율을 리밸런싱하거나 코인을 추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투자 #암호화폐투자 #비트코인 #암호화폐 #가상화폐 #투자 #재테크 #경제공부 #경제 #돈 #부자 #이더리움 #짐로저스 #분산투자 #분할매수

반응형